보건소, 제2기 요통 재활치료 교실 참가자 모집
보건소, 제2기 요통 재활치료 교실 참가자 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5.2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보건소(소장 강희숙)는 지역주민의 요ㆍ흉부질환 예방 및 요통환자의 건강한 사회활동을 위해 제2기 요통 재활치료 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현대인들은 생활수단의 편리성으로 운동부족 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근육의 근섬유가 가늘어져 근력이 저하됨과 동시에 근육의 기능이 약화돼 요통이나 척추디스크 등의 질병이 유발되기 쉽다.

이에 시보건소는 지역주민에게 수준 높은 요통 재활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신장비인 요·흉부 재활교정 운동기를 구입해 환자의 반복적인 요통 재발을 방지하고 자가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요통 재활치료 프로그램은 요통환자, 디스크 수술 전·후 환자, 근골격계 질환자 중 20세~65세 미만자(65세 이상은 신체능력 판단)를 대상으로 오는 7월 2일부터 10월 30일까지 4개월 과정으로 주 2회(화, 목 오전 9시~12시) 운영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김진용 보건행정과장은 “최신 요통재활장비를 이용해 본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았고 이 프로그램이 요통 질환자의 재활치료에 크게 기여 하고 있는 만큼 요통 재활치료교실을 더욱 활성화시켜 시민 건강증진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요통 재활치료 교실 신청은 보건소 물리치료실로 전화(980-5051)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