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초, 꿈 잡고(Job Go)! 행복 업고(Up Go)!
신풍초, 꿈 잡고(Job Go)! 행복 업고(Up Go)!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5.3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풍초등학교는(교장 위재옥) 지난 29일 『꿈 잡고(Job Go)! 행복 업고(Up Go)! 학부모와 함께 하는 진로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신풍초에서는 올해로 5년째 학부모회에서 주관하여 진로체험의 날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진로 체험은 학생의 진로자기효능감을 신장시키기 위한 수업주제(총 19강좌)를 선정하고 120여명의 학부모가 재능을 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어울림・나눔・더함으로 큰 꿈 키우는 김포신풍 행복교육’이라는 학교의 비전을 실현하는 교육공동체 협력의 장이 되었다.

이 날 병설유치원 유아들과 2학년 학생들은 사회복지사, 네일아트, 파티시에, 화장품연구원, 원예, 미니어처, 바리스타, 과학자, 종이공예가 진로체험 중 3가지 체험을 25분씩 참여하여 진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였다.

또한 4학년 학생들 대상으로 가죽공예가, 플로리스트, 화장품연구원, 경찰관, CSI, 종이공예가, 샌트아트, 네일아트, 국악가 진로체험이 개설되었고, 6학년 학생들은 항공기 조종사, 댄스지도자, 스타일리스트, 경찰관, 종이공예가, 샌드아트, 영어직종특강, 화장품연구원, 국악가 중 2가지를 선택하여 체험하였다.

또, 6학년 김민서 학생은 “진로체험에 세 번째 참여하는데 새로운 직업을 체험할 수 있었고 오늘 종이공예가 체험활동을 통해 종이를 이용한 다양한 창작활동을 경험할 수 있어 즐거웠다.”고 밝은 표정으로 말했다.

한편 명예교사로 참여한 강선아 학부모회장은 “한 달 전부터 준비하느라 힘들었지만 아이들을 위해 주제를 선정하고 학부모님들과 협의하는 과정에서 보람을 느꼈고,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참여해 주셔서 감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위재옥 교장은“초등학생 시기는 학부모와 함께 하는 교육활동의 효과가 가장 크고 직업을 이해하기 시작해 미래의 삶에 대해 밑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나이이다. 오늘 활동이 올바른 직업관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