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2019 김포 신규교사 직무연수 실시
김포교육지원청, 2019 김포 신규교사 직무연수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6.03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양일간 관내 각급학교의 2019학년도 신규 교사를 대상으로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2019 김포 신규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신규 교사의 현장 적응력 향상을 도모하고 지역 내 교과별·학교급별 네크워크 형성하여 정보공유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본 직무연수는 맞춤형 연수 지원을 위해서 연수를 계획하는 단계에서부터 설문을 통해 선생님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특히 학교 안과 밖의 멘토링을 통한 수업 관찰과 나눔 등의 실행학습을 사전에 진행하여, 연수에 참여하는 선생님들이 15시간의 직무연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연수 쳣날는 ‘학부모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학교 모습’이라는 주제로 김포교육 교육공동체로서 공감과 협력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되었다. 이어서 김정덕 교육장은 학교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소통과 혁신의 이야기로 인사말을 대신하며 강의를 이어나갔다.

둘째 날은 행정업무, 인사, 교육과정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학교급별 연수가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 주제들은 신규교사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선정하였기에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이번 직무연수 이후에도 신규교사들은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교원으로서의 전문성 신장과 성장을 꾸준히 지속해 나가게 될 예정이다.

한편, 김정덕 교육장은 “다양한 직무연수 운영으로 현장의 어려움을 직접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밀착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