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김포 관내 개교예정교 학교명 선정
2020년도 김포 관내 개교예정교 학교명 선정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6.1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관내에 2020년 개교 예정인 신설학교(초3교, 초․중 통합 1교, 고1교)가 정식 교명을 갖게 됐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지난 6월 10일(월) 향토사학자, 주민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명선정위원회를 열어 개교예정인 신설학교 5교(가칭 신곡6초, 걸포3초, 마산서초, 향산초·중, 고촌고)의 교명을 선정했다.

학교명선정위원회는 학교와 소재지의 특성을 나타낼 수 있도록 명칭의 지역성, 역사성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부르기 쉬우며 좋은 어감을 가진 학교명을 선정하고자 했다.

그 결과 가칭 신곡6초는 인근 보름산의 이름을 붙여‘보름초등학교’, 걸포3초는 학교 위치가 나진포천이 둘러싸고 있는 형상이라 하여 ‘김포나진초등학교’, 마산서초, 향산초·중, 고촌고는 학교가 위치한 지역을 대표하는 학교의 의미로‘김포구래초등학교’,‘향산초·중학교’,‘고촌고등학교’로 각각 선정됐다.

한편, 김포교육지원청은 학교명을 선정함에 있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자 5/10(금)~5/30(목) 기간동안 학교명을 공모하였으며, 인근학교 학부모 및 지역주민 등이 추천한 학교명을 접수한 바 있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명은 경기도립학교 설치조례 개정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학교명 선정 결과

순번

가칭(기존) 학교명

선정 학교명

비 고

1

신곡6초등학교

보름초등학교

 

2

걸포3초등학교

김포나진초등학교

 

3

마산서초등학교

김포구래초등학교

 

4

초․중

향산초․중학교

향산초․중학교

 

5

고촌고등학교

고촌고등학교

 

5교(초 3교, 초․중 통합 1교, 고 1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