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청년 채용디딤돌사업』 참여기업 및 참여 청년 하반기 추가 모집
『김포청년 채용디딤돌사업』 참여기업 및 참여 청년 하반기 추가 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7.0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김포청년 채용디딤돌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청년을 오는 31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김포청년 채용디딤돌사업」은 2018년 하반기부터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1유형)에 공모해 선정된 사업으로, 지역 미취업 청년과 관내 기업을 취업연계해 일자리를 제공하고 인건비,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반기 추가모집 대상은 참여청년 13명으로, 기업과 참여자간 취업매칭을 통해 선착순 마감할 예정이다.

참여자격은 김포시에 주소를 둔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과 관내 소재 고용노동부 선정 ‘2019년 강소기업’으로 지정된 업체다.

취업연계된 청년은 임금으로 매월 200만 원 이상의 인건비를 받을 수 있고, 기타 교육과 정기적인 컨설팅 지원과 간담회, 워크숍 등을 통해 참여자간 소통할 수 있도록 만남의 자리도 마련되며, 참여기업에게는 시에서 인건비를 2년간 지원한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현재 34개 업체에 지역청년 43명을 지원 중이며, 취업청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과 워크숍, 고용유지를 위한 전담 매니저의 컨설팅을 매월 지원하고 있다.

하반기 사업 참여를 원하는 청년과 기업은 7월 31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 또는 시 일자리경제과(☎980-226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