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포초병설유, 자연생태교육 숲체험 활동 실시
걸포초병설유, 자연생태교육 숲체험 활동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7.1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권선란)에서는 지난 7월 11일 ~ 7월 12일 양일간 유치원 인근 산향동산에서 자연생태교육 숲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놀이중심교육을 강조하고 있는 걸포초병등학교병설유치원의 빛깔 있는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유아들은 유치원 뒷동산인 ‘신향동산’에서 만나는 여러 종류의 나무를 자세히 바라보고, 나뭇잎 탐색, 나무의 성장과정 알아보기, 생태동요 부르기를 통해 나무에 대해 더 가까이 다가가서 알아보고 자연을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를 가졌다.

숲 체험 활동은 여는 마당 – 본 마당 – 닫는 마당 순으로 진행했다. 여는 마당에서는 여러 가지 나무를 신체로 표현하고, 생태동요 ‘나무를 심어요’를 부르며, 동산에 있는 여러 종류의 나뭇잎을 탐색하였다. 본 마당에서는‘밥 짓는 나뭇잎 공장놀이’, ‘광합성 놀이’, ‘양분 먹고 쑥쑥 자라렴’등의 자연 놀이를 통해 나무의 성장 과정을 알아보고, 나무와 더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으며, 생태동요 ‘숲이 커져요’를 부르며 숲 체험 활동을 닫았다.

권선란 원장은 “이번 숲 체험 활동을 통해 유아들은 나무를 아끼고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을 지니게 되고, 직접 숲으로 나가 자연을 가까이서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