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곶초, 독서 마일리지 행사로 독서 습관 쑥쑥!
월곶초, 독서 마일리지 행사로 독서 습관 쑥쑥!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7.1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곶초등학교(교장 인탁환)는 지난 13일(토) 학부모회에서 주관하는 ‘독서 마일리지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19회째 맞이하는 독서 마일리지 행사는 매년 7월, 12월에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꾸준히 독서하는 습관을 길러주고자 시작되었으며, 독서를 통해 쌓은 마일리지를 이용해 학용품이나 먹거리 등 다양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본 독서 마일리지 행사에서는 문구, 장난감 등 물건 외에도 캘리그래피를 활용한 책갈피를 만들어 보는 활동을 준비하여 진행하였고, 학부모의 페이스페인팅 재능기부도 있었다.

한편, 올해에는 학교의 도서관인 100년 책방에서 대출한 점수로만 책정되던 기존 마일리지 적립 방식에 추가로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는 방식이 도입되었다.

온라인으로 스스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는 ‘리딩게이트’포인트와 학년별 필독서를 읽고 독서 퀴즈를 풀어 독서인증을 받는 ‘리딩오션’의 포인트를 합산하여 마일리지를 추가 지급하였다.

행사를 마치고 4학년 박00어린이는 “평소에 책을 열심히 읽고 집에서 리딩게이트도 자주 하다 보니 마일리지가 많이 쌓여서, 갖고 싶은 물건을 살 수 있어서 좋았다. 마일리지가 모자라서 물건을 못산 친구들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도서실에 함께 가야겠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