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 수면유도제 오남용 예방릴레이 캠페인
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 수면유도제 오남용 예방릴레이 캠페인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10.0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0월 4일, 약물오남용으로부터 청소년이 안전한 김포를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함께 ‘청소년수면유도제 오남용 방지’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과 달리 청소년과 일반인 누구나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분류가 되어있는 ‘수면유도제’의 오남용 사례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고자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올해 12월까지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올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10대와 20대의 약물중독이 증가하고 있으며, 식욕억제제, 수면제, 해열제 등 일상생활 속 의약품 오남용문제도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심리‧정서적으로 불안정한 청소년들이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약물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도록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 김포시약사회와 협력하여 김포시 약국에 수면유도제 오남용 방지 포스터를 배부하고,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이 언제든지 ‘청소년전화 1388’로 상담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이날 캠페인은 8월 29일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의 선포식을 시작으로, 지난 2일에는 김포시의회가 동참하여 김포시를 ‘청소년 약물오남용 청정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활동을 진행했으며 이 외에도 학부모연합회, 의료기관, 공공기관 등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청소년상담 : 국번 없이 1388(031-984-13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