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포초등학교 혁신학교 종합평가 수업 개방 및 콘퍼런스
걸포초등학교 혁신학교 종합평가 수업 개방 및 콘퍼런스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10.1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포초등학교(교장·권선란)는 지난 16일‘숨과 쉼, 행복학교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8년차 혁신학교 종합평가 콘퍼런스를 가졌다.

혁신학교란 민주적 학교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윤리적 생활공동체와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형성하고 창의적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삶의 역량을 기르도록 하는 학교를 의미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혁신학교 8년간의 성과와 고민을 함께 나누는 자리로 2교시부터 5교시까지 학교 공간을 주제로 전학년 교실 개방, 이후 오후 2시 20분부터 3층 음악실에서 분임토의 및 콘퍼런스가 열렸다.

걸포초 교사, 혁신학교 교사 네트워크, 김포교육지원청 혁신학교 담당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2교시부터 5교시까지 이루어진 전학년 교실 개방은 각 학년별로 학교의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수업이 이루어져 이목을 끌었다.

이날 콘퍼런스에서는 ’학교공간 혁신‘을 중심으로 ▲민주시민역량을 키우는 학교 공간, ▲학교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학교 공간, ▲마을과 함께 확장하는 학교 공간, ▲수업 속에 실천하는 학교 공간 등 5개의 분임으로 나뉘어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분임 발표에서 이모(김포혁신학교 교사 네트워크회장) 교사는 "걸포초는 학교 공간 혁신을 위한 수업과 분임 토의 등 다양한 측면에서 새로운 실험과 시도를 하며 학생중심의 학교공간에 대한 모색을 했다"며 "관내 혁신 학교들이 걸포초 사례를 공유해 학교 공간에 대한 관심과 실험을 확산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포 학교들의 학교공간의 혁신으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다양한 시도들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