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개최
김포문화재단,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10.30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29일(화)부터 2주간 미디어파사드 상영과 전통등을 전시하는 「김포 빛 축제 - 모담골 가을야행」을 개최한다.

이번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9 지역특화소재콘텐츠개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특화소재(설화, 공간, 건물 등)를 활용하여 국내외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우수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와 근대 한옥 건물인 김포문화원을 배경으로 연출되는 화려한 미디어파사드는 전통적인 장소에 현대적인 기술을 접목하여 아름답고 멋진 야간 경관을 꾸밀 계획이다.

미디어파사드란 미디어(media)와 건물의 외벽을 뜻하는 파사드(facade)의 합성어로, 건물의 외벽에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투사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첨단 융합 콘텐츠로, 김포에서 미디어파사드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김포 대표 평화문화 자원인 ‘애기봉’에 얽힌 평안감사와 애기의 애틋한 설화를 ‘빛’과 ‘음악’으로 빚어내어 표현한 작품을 공개할 예정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미디어파사드 상영과 함께 형형색색의 전통등 24점이 김포아트빌리지 곳곳에서 빛을 밝혀 축제의 운치를 더할 예정이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김포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는 김포아트빌리지에서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아름다운 미디어파사드 작품이 시민들을 위해 처음 상영된다.”고 밝히며, “많은 시민들이 가을밤 아름다운 김포의 빛 축제 ‘모담골 가을야행’을 만끽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모담골 가을야행>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10월 29일(화)부터 11월 12일(화)까지 오후 6시에서 8시 사이에 만나볼 수 있으며, 관람은 무료이다. 개막식은 11월 2일(토) 오후 6시로 특별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김포문화재단 평화문화유산팀(031-996-764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