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녹색어머니회, 스쿨존 하굣길 연합 캠페인 실시
김포시 녹색어머니회, 스쿨존 하굣길 연합 캠페인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11.0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녹색어머니회는 지난 달 30일 어린이 교통사고 취약시간대인 오후 12시부터 13시 30분까지 풍무초등학교 통학로를 중심으로 안전한 하굣길 만들기를 위한 스쿨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이용훈 김포시 교통과장을 비롯해 김포경찰서, 김포시 모범운전자회, 학부모회 등 유관기관 및 단체 등 100여 명이 참여해 교통안전 피켓을 들고 그린라이트 카드 등의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교통안전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녹색어머니회 회원들이 풍무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하굣길을 지도하며 교통안전 홍보를 위해 ‘스쿨존, 일단 멈춤! 서행하세요’ 등의 현수막과 함께 정지선 지키기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정미라 녹색어머니회 연합회장은 “김포시 녹색어머니회는 스쿨존 내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관내 34개 초등학교에서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스쿨존 연합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그린라이트 카드를 통해 어린이에 대한 시인성을 높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이 ‘교통은 문화다’라는 홍보 문구처럼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성숙한 시민의식 고양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유관기관과 적극 협조해 안전한 통학로가 되도록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캠페인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