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장기동 청소년 역사문화 탐방 해단식
제3기 장기동 청소년 역사문화 탐방 해단식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11.0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병철)는 지난 2일 장기동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제3기 장기동 청소년 역사문화 탐방’ 해단식을 가졌다.

이날 해단식은 역사탐방 활동 보고회를 통해 지난 6개월 간의 여정을 되돌아보며 해단식에 참석한 김포시 거주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며 참여한 학생들의 소감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청소년 역사 탐방 3기에 참여한 이시훈(장기중) 학생은 “뜻 깊고 유익한 탐방이었으며, 지역사회에 대해서도 관심이 생겼고 역사적 견문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기동 청소년 역사문화 탐방’은 매월 첫째 주 토요일 김포시 문화재와 주요 명소를 탐방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김포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알리는 장기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우수 사업이다.

지난 3월 입단식을 시작으로 4월 장릉, 5월 덕포진, 6월 함상공원, 7월 우저서원, 김포향교, 8월 김포시 독립운동기념관 등 총 5회에 걸쳐 탐방을 마쳤으며, 김포 주요 문화재에 대한 역사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학습해 왔다.

본 행사를 주관한 김병철 주민자치위원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경험한 바탕으로 주변 친구들에게도 김포시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고, 김포시민으로서 자긍심과 애향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하며,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함께 참여해 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