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청소년이동쉼터와 함께 할 자원활동가 모집
김포시 청소년이동쉼터와 함께 할 자원활동가 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11.1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청소년이동쉼터는 2020년 청소년이동쉼터 사업에 함께할 자원활동가를 오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자원활동가는 청소년활동사업 및 가출‧위기 예방사업 분야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청소년(20세 이상) 및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주 1회 이상 거리아웃리치 활동에 함께해 거리상담 지원과 멘토링, 기타 예방사업 운영 등의 활동들을 하게 된다.


참가는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해 이메일(eer619@fgy.or.kr)로 제출하면 되고, 해당양식은 재단 홈페이지(www.fgy.or.kr)와 공식블로그 등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자원활동가는 활동내용에 대한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며, 각종 교육제공(이수자에 한해 이수증 발급), 우수활동가 표창추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김포시 청소년이동쉼터는 「청소년기본법」과 「청소년복지지원법」에 근거해 가출 등 위기(가능)청소년의 조기발견으로 범죄·비행예방, 자립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한 가정복귀·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현장 지원형 청소년복지지원 사업이다.

청소년이동쉼터는 이동상담 버스로 김포 각 지역을 찾아가는 ‘이동형 청소년쉼터’로써 가출 등의 다양한 고민이나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상담, 의료, 위생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거리의 위험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김포시 청소년이동쉼터는 지난 10월 업무개시를 통해 운영준비를 시작해 2020년 본격적으로 관내 지역을 찾아가 청소년들에게 상담, 보호, 휴식, 의료, 문화, 정보 등을 제공하는 이동쉼터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활동내용 등은 김포시 청소년이동쉼터 (☎031-980-1605~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