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 2019 김포혁신교육포럼 개최
11월 18일, 2019 김포혁신교육포럼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11.1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동)1118() 14시 김포제일공고 체육관에서 김포시와 김포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하는 2019 김포혁신교육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학교를 품은 마을, 지역을 살리는 교육을 주제로 진행되며, 관내 유고 교직원과 학부모, 학생자치회 대표, 시청과 마을교육단체가 참여한다.

이 포럼은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평화누리 김포 혁신교육을 실천하는 자발적인 마을 교육단체 및 혁신네트워크가 함께 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가운데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당일 행사는 김포 신곡중 클라리넷 앙상블 공연을 시작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을 위한 희망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로컬에듀의 저자 추창훈(전북 소양중) 교감의 기조 강연과 교장, 교사, 학부모, 시청 및 마을교육단체, 학생 등 다양한 계층이 마을과 함께 하는 교육에 대한 개선안과 각 교육공동체의 역할에 대한 협의, 마을과 함께 하는 김포 혁신교육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경동 교육장은 배움으로 모두가 성장하고 행복한 김포교육을 위하여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이 직접 참여하고 협력할 수 있는 혁신교육포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는 지난 20191월 경기도교육청과 김포혁신교육지구 사업 시즌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85개 학교를 대상으로 총 20개 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