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정초, 학교 폭력 예방 주제 연극 만들어 공연하며 메시지 전해
옹정초, 학교 폭력 예방 주제 연극 만들어 공연하며 메시지 전해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11.2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정초등학교(교장 김준희)에서는 2011학년도부터 현재까지 9년 전통의 옹달샘 나눔 연극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옹달샘 나눔 연극 동아리는 ‘학교 폭력 예방’을 주제로 하여 연극「파란 마음 하얀 마음」을 만들었다.

친구가 잃어버린 돈을 우연히 줍게 되는 두 친구가 여러 가지 상황에 맞닥뜨리며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친구에게 용서를 구하는 내용이다.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친숙한 노래를 접목하여 초등학교 아이들의 관심을 이끌어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연극공연으로 접하며 학교폭력을 당했을 때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며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 학교 폭력 예방교육을 실감나고 재미있게 전할 수 있어 더 큰 의미가 있다.

옹정초의 옹달샘 동아리 학생들은 「파란 마음 하얀 마음」 연극 공연을 지난 10월 학교 축제인 옹달샘축제를 시작으로 11월에는 인근에 위치한 통진초 강당에서도 공연을 선보였다.

한편, 오는 12월 10일 김포아트홀에서 열리는 김포시연극제에서의 공연도 예정돼있다.

옹정초 김준희 교장은 “옹정초 연극 동아리 학생들이 연극을 공연할 때마다 매년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대견하다”며 학생들을 격려하고, “옹정초 학생들이 다양한 연극 활동으로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