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2020년 청소년 문화아카데미 1기 운영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2020년 청소년 문화아카데미 1기 운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11.2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항공, 3D프린팅 등 미래산업(4차 산업) 특성화 프로그램 개설 운영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하 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은 관내 청소년과 시민들의 건강증진 및 다양한 역량계발을 지원하기 위한 2020년 청소년 문화아카데미 1기를 운영한다. 

청소년 문화아카데미 프로그램은 4차 산업 특성화, 평생교육, 문화예술, 생활체육’ 4개로 분류돼 있으며 ▲한국사 자격증 ▲홈 베이커리 ▲영재영어 뮤지컬 등 28과목 47강좌를 운영, 총 567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국가 교육정책을 반영하고 미래산업(4차 산업)에 발맞춘 특성화 프로그램을 개설해 창의 인재육성 및 청소년의 다양한 소질 계발을 지원할 예정으로 개설 강좌로는 ▲드론&항공 과학반 ▲무한상상 3D펜교실 ▲로봇스쿨 휴머노이드 ▲창의융합과학교실 등이 있다.

한편, 청소년문화아카데미는 소외계층 청소년의 사교육비 절감 및 교육 양극화 해소를 위해 관내 사회적 배려대상 청소년에게 수강료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 혜택은 대상에 따라 다르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한부모 자녀, 아동양육시설 아동의 경우 100% 지원, 그 밖의 차상위 계층의 경우 50%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여는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fgy.or.kr)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하며, 김포시에 거주하는 청소년, 유아, 성인 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12월 9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개강은 2020년 1월 2일부터 약 3개월 간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