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활동보고 및 송년가족행사 개최
2019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활동보고 및 송년가족행사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12.1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1일 치매안심센터 이용 어르신과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활동보고 및 송년가족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 한 해 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한 사업추진 활동이 담긴 동영상 상영, 가족대표의 소감 발표, 쉼터참여 어르신 합동공연, 웃음치료 특강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치매안심센터 인지건강교실과 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만든 작품을 전시해 가족들에게 보여주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쉼터참여 어르신들이 지난 1개월 동안 연습해서 선보인 노래 공연과 치매환자가족의 소감발표는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치매환자의 한 가족은 “치매환자뿐만 아니라 돌보는 가족도 사회활동이나 여가활동에 큰 제약이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잠깐이나마 휴식을 가질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오늘 행사가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위로와 휴식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한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2020년에도 지역 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