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행복 돌봄센터」 이용 아동 모집
「우리아이행복 돌봄센터」 이용 아동 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12.1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19일부터 이달 말까지 초등학교 방과 후 돌봄센터인 ‘우리아이행복 돌봄센터’를 이용할 아동을 모집한다.

‘우리아이행복 돌봄센터’는 맞벌이 가정, 한부모 가정, 다자녀 가구 등 소득과 무관하게 돌봄이 필요한 아이(초등학생)가 이용할 수 있으며, 방과 후 돌봄, 숙제 및 독서지도, 예체능 활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통진 매수리마을 1호점은 오는 27일, 장기동 수정마을 2호점은 30일에 각각 센터를 개소한 후 운영할 예정이며, 학기 중에는 13시부터 19시까지, 방학 중에는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상시적 돌봄과 학교휴업 및 긴급사유 발생 시에는 일시적인 돌봄도 신청할 수 있다.

‘우리아이행복 돌봄센터’는 돌봄 공백이 큰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지역 내 돌봄의 거점 기능을 수행하는 돌봄센터로, 공공 또는 민간의 자원연계를 통해 지역사회가 다함께 아동을 키우고 돌보는 자율적이고 유연한 체계를 마련하고자 설치하는 시설이다.

김포시의 ‘우리아이행복 돌봄센터’ 1호점은 통진 매수리마을 휴먼시아 10단지내, 2호점은 장기동 수정마을 휴먼시아 2단지 아파트내에 이달 27일과 30일에 각각 개소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돌봄센터 개소로 지역 내 초등학생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돌봄 공백이 주는 학부모의 육아 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