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A등급 획득
김포우리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A등급 획득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1.07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우리병원 응급실 병원측 제공

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성백)2019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응급의료의 질적 수준에 대한 평가를 위해 실시했다.

지난 2013년 김포시 최초의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되어 중증응급 환자진료를 수행해오고 있는 김포우리병원은 안전성, 환자중심성, 적시성, 기능성, 공공성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전국 1위로 평가 받았으며 대학병원을 포함한 전국 112개 지역응급의료센터 중 9위의 매우 우수한 성적으로 A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최종치료 제공률, 협진의사 수준, 중증상병해당환자 구성비, 적정시간 내 전문의 직접 진료율, 환자 분류의 신뢰 수준, 감염관리의 적절성, 중증상병해당환자의 재실시간, 재난대비 및 대응 등 주요 기관 등급 결정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고성백 김포우리병원장은 이번 평가 결과로 심혈관, 뇌혈관, 중증외상 등 3대 중증 응급질환 진료에 대한 응급의료센터 의료진의 응급진료 역량을 비롯하여 해당 질환의 전문의 수준, 후속 진료를 위한 협진 진료시스템에 대한 우수성이 입증되었다. 앞으로도 지역응급의료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중증응급진료 역량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