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도서관, 신년 음악회 개최
고촌도서관, 신년 음악회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1.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고촌도서관에서 2020년 새해를 맞이하는 신년음악회가 오는 18일 오후 3시부터 고촌도서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클래식을 친근하게 느끼고,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음악해설가 도슨트와 함께 떠나는 이번 신년음악회에는 라현수씨가 지휘봉을 잡고, 바이얼린, 비올라, 첼로 전문 연주자 7인과 일산유스오케스트라 단원이 함께 한다. 

프로그램은 바하의 2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을  비롯한 정통 클래식곡과 베스트 오브 아바, 사운드 오브 뮤직 등의 팝을 클래식 연주에 맞게 편곡해 선보인다. 

재능기부로 함께 하는 일산유스오케스트라는 2001년 창단된 청소년 오케스트라로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공연단체며, 매년 정기연주회 및 100회가 넘는 기획 연주, 봉사연주회를 통해 재능기부와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이번 공연은 전문연주가, 재능기부 외에도 도슨트로 음악회의 진행을 맡은 진행자의 이력 또한 눈여겨 볼 만하다. 고촌도서관에서 근무하는 장진아 주무관이 그 주인공으로 수준급 피아노 실력과 클래식에도 조예가 깊어 도슨트로 참여하게 됐다.

소영만 시립도서관장은 “신년음악회를 통해 고전음악을 쉽게 이해하고 도서관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문화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접수는 8일부터 고촌도서관 6층 종합자료실에서 선착순 방문 또는 전화(☎980-5882)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