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급수공사 온라인 신청 접수 개시
김포시, 급수공사 온라인 신청 접수 개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1.1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장응빈)가 오는 20일부터 급수공사 온라인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급수공사 온라인시스템을 통해 민원인은 기존 사업소 방문이나 팩스 접수 방식과 더불어 인터넷으로도 급수공사 신청을 편리하게 할 수 있고 이름과 전화번호만으로 민원의 처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개인급수공사 업무는 지난 2017년 읍․면․동에서 상하수도사업소(수도과)로 이관되면서 관리 건수와 신청건수가 지속적으로 증가(년간 2,500여 건)했으며, 오프라인 업무 방식과 단순 문서형식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시스템 부재로 시민들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시는 급수공사 민원 신청부터 급수공사 설계, 착공, 준공의 전 과정을 시스템화 해 민원인의 민원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업무 담당자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급수공사 온라인시스템을 구축했다.

향후 2차 사업을 통해 민원처리과정 문자 전송, 전자결재 연동, 세외수입 고지서 연동 기능 등을 추가로 구축할 예정이다.

장응빈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제는 급수공사를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도 신청할 수 있고 이름과 전화번호만으로 현재 민원 처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 및 전화(☎ 980-5693~5)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