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중학교 문화 체험 결합형 체험 중심 영어 캠프 운영
풍무중학교 문화 체험 결합형 체험 중심 영어 캠프 운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1.2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 풍무중학교(교장 이규성)가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겨울방학을 이용한 영어캠프(Winter English Camp)를 진행했다.

풍무중학교에서는 지난 여름방학에 1차로 진행되었던 여름방학 영어캠프(Summer English Camp)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고, 새로이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요구가 있어 2차로 겨울방학 영어캠프(Winter English Camp)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풍무중학교의 영어캠프는 UEEC(Using English in English Class) 수업 활성화를 통해 영어사용 기회를 극대화하고 영어에 대한 흥미, 동기, 자신감과 의사소통역량 신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데에 목적을 둔다.

문화 체험 결합형 프로그램을 통해 영미권 문화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체험중심형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는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캠프 운영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영어체험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자율적 참여 의사가 있는 희망 학생과 학부모의 동의를 받아 참가 학생을 선정했다.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적극적으로 발휘하는 체험 중심의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이 영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캠프를 운영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세계의 전통놀이를 통한 다양한 문화 경험하기, ▲영어 동화 독후 활동하기, ▲영어로 배우는 쿠킹클래스 체험하기 등이다.

영어캠프에 참가한 학생은 “영어캠프에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며 영어 듣기와 쓰기, 말하기 등 영어이해능력과 표현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담당교사 또한 “선후배가 함께 수업에 참여하고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학생들에게 색다른 경험이 되었으며, 학생들이 기대감을 갖고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