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불법 유동광고물 시민감시단 출범
김포시, 불법 유동광고물 시민감시단 출범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1.3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30일 도시환경을 헤치는 불법 유동광고물을 근절하고 시민일자리 창출을 위해 ‘불법유동광고물 시민감시단’을 출범했다.

시민감시단은 최근 아파트와 빌라 분양 등 각종 불법 유동광고물(현수막 등)이 난립하고 있어 이에 따른 미관 저해, 통행불편 등에 따른 민원을 줄이고  행정기관의 정비인원 한계로 인한 즉각적인 조치의 애로점을 보완하기 위해 시행되게 됐다.

시는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김포시 거주자로 만 20세 이상 시민(동일세대원 중 1인) 21명을 공개모집을 통해 시민감시단을 선발 구성했다.  

시는 불법 유동광고물(현수막 등)을 근절하기 위해 3개 조의 전담 단속반이 지속적으로 지도·단속을 하고 있지만, 불법 유동광고물이 좀처럼 근절되지 않는 상황에서 ‘불법 유동광고물 시민감시단‘은 관내 난립된 불법광고물을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민감시단 활동시간은 주된 단속이 취약한 평일야간 및 주말·공휴일이며, 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한 캠페인·단속에 참여하고 ‘선진 옥외광고 문화 정착’에 앞장서게 된다.

2018년 10월 처음 시행된 시민감시단은 2018년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현수막 11,416장을 수거했으며, 2019년에는 80,850장을 정비했다.

신상원 건축과장은 “깨끗한 거리 환경조성 뿐만 아니라 시민일자리 창출과 불법광고물 정비에 대한 시민의식 확산 풍토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