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방서가 개설 운영중인 안전방송 채널(김포안전맨)
김포소방서가 개설 운영중인 안전방송 채널(김포안전맨)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2.0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소방서가 개설하여 운영중인 안전방송 채널(김포안전맨)이 자래매김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9년 12월 개설한 유튜브채널(김포안전맨 : 영웅이)은 김포시의 신도시 개발에 따라 급격하게 늘어난 어린이 및 학생들을 위한 안전방송으로, 김포소방서에서 운영중인 안전체험관의 수요급증으로 어린이 안전교육시설이 부족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안전교육을 보급하기 위해 개설되어 운영중이다.

2019년『제13회 경기도 청소년 안전뉴스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양곡중학교 방송반(YBS) 학생들과 함께 생활 속의 안전문제를 발굴하여 흥미롭게 해결안을 제시해나가는 방식으로 방송이 운영중이며, SK행복나눔재단 및 어린이들에게 인기있는 유명 유튜버와 함께 협업하여 방송을 제작하는 등, 김포소방서 안전체험관의 각종 소식 등을 콘텐츠로 제작해 김포 어린이들에게 안전의식을 전달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 매김할 예정이다.

특히 영상제작은 김포소방서의 직원이 직접 출연하고, 기획과 촬영, 편집을 동시에 진행하는 등 예산을 절감하여 방송을 제작하고 있으며, 소방안전의 활력 넘치는 이미지 전달에 기여하고 있다.

김포 어린이 안전교육 채널은 유튜브(YouTube)에서“김포안전맨”을 검색하여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