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0년 강소농 모집
김포시, 2020년 강소농 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3.1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두철언)는 오는 27일까지 자율 자립 경영실천을 통한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 강소농(强小農)’ 육성을 위한 신청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미래 성장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농업경영체로 영농초기단계 귀농인(2~3년차 이상), 청년창업농 중 승계농 등 일정수준 이상의 영농규모를 소유한 농업인 등 중소규모의 농업인이다.

교육 신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김포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agri.gimpo.go.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해 작성 후 전자우편(jjeongse618@korea.kr) 및 팩스(980-5095)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4월 중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강소농 기본교육을 반드시 수료해야만 강소농으로 선정될 수 있다.

강소농 선정 대상자는 경영개선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 경영진단,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 농가경영 설계와 효율화를 촉진하는 교육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자율모임체 육성 지원, 품목별 기술교육 연계, 농업기술 정보 제공 등 다양한 교육 훈련 기회가 제공된다.

이인숙 농업진흥과장은 “강소농 역량 향상을 위한 집중 지원과 김포만의 특색있는 교육 추진으로 김포농업을 발전시키는 전문가 및 거점 농가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