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철언 소장, 코로나19 관련 농산물 소비침체 대응에 따른 농업현장 찾아
두철언 소장, 코로나19 관련 농산물 소비침체 대응에 따른 농업현장 찾아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3.2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철언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지난 20일 고촌읍 소재 친환경 토마토 농가와 양촌읍 소재 딸기 체험 농가를 방문,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농 현장상황을 점검하고 농가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농업 현장 방문에서 토마토 농장 관계자는 “학교급식 중단과 소비 위축 등으로 농산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호소하며, 이로 인해 일부 물량을 도매시장으로 출하 하면서 친환경인증 농산물의 가치를 못 받는 아쉬움을 나타냈다.

또한 딸기 체험 농가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딸기 체험객이 거의 전무한 수준”이라면서도 “김포시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딸기 공동구매도 해주고 주변 지인들의 도움으로 수확된 딸기 제고를 줄일 수 있었다”면서 고마움을 표했다.

두철언 소장은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충분히 공감한다”면서 “농업기술센터에서도 도울 수 있는 부분을 다각도로 검토해 보겠다”며 “이 어려운 시기 힘을 합쳐 잘 극복해 보자”고 현장 농업인들을 격려를 했다. 또한 “많은 시민 분들이 로컬푸드 매장 등에서 판매되는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농산물 생산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대응의 일환으로 ‘화훼 소비촉진 및 화훼농가 돕기 캠페인’을 지난 13일에 시청 광장에서 진행한 바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직원을 대상으로는 엽채류 농산물 공동구매를 추진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