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우리동네 공원 환경지킴이’ 봉사활동 진행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우리동네 공원 환경지킴이’ 봉사활동 진행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5.2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제한된 청소년활동 참여를 대비해 오는 26일부터 6월 8일까지 비대면 봉사활동인 ‘우리동네 공원 환경지킴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리동네 공원 환경지킴이’ 프로그램은 우리동네 공원의 생물 다양성을 보존하기 위해 유튜브 동영상으로 환경부 지정 생태계 교란 식물 및 식물제거방법을 학습한 후 우리동네 주변 공원에 나가 직접 제거하는 봉사활동이다. 

참가대상은 김포시 관내 거주 9세부터 24세 청소년 30명이며, 제거한 식물을 담은 마대자루와 사진 또는 동영상을 첨부한 활동일지 제출 시 봉사시간 2시간이 인정된다.

정부의 ‘생활속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해 26일부터 6월 8일까지 걸포중앙공원, 한강신도시호수공원, 한강중앙공원, 김포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 중 한 곳을 선정해 개인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운영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청소년봉사활동의 참여 제약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해 비대면 봉사활동인 이번 프로그램으로 활동적이고 뜻깊은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5월 21일 9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온라인 통합접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