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주민등록 법규 등 민원 담당자 연찬회 실시
김포시, 주민등록 법규 등 민원 담당자 연찬회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5.2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는 지난 20일 본청 및 읍면동 민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주민등록·인감·본인서명 민원법규 및 사례공유 연찬회를 개최했다.

지난 2011년부터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는 민원 담당자 연찬회는 올해는 모두 6회 차까지 실시할 계획으로, 주민등록·인감 등 복잡한 민원법규에 대한 학습의 창을 마련하고 다양한 민원사례 공유를 통해 신속 정확 친절한 민원서비스 기반을 다지는데 의미가 크다.

또한 시에서 자체 제작한 친절응대 메뉴얼을 활용해 전화 또는 방문 시 첫 인사와 끝 인사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친절한 대민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민원창구 담당자의 역할에 대해 강조하고, 주민등록표 열람 및 등·초본 교부의 사례별 심화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연찬회에 참석한 정하영 시장은 민원창구는 우리시의 얼굴이고 시민의 만족도는 최접점에 있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지역에 봉사하고 김포의 가치를 올리자는 신념을 가지고 대민 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덕인 민원여권과장은 최근 본청 민원실에 비상벨을 설치하는 등 안전한 민원실 환경조성에 노력하고 있다안심하며 일할 수 있는 근무여건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