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봉청소년수련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청소년 교육 활성화에 노력
중봉청소년수련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청소년 교육 활성화에 노력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5.2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임시휴관 중에도 침체돼 있는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분야의 온라인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 공모사업에도 적극 나서 여러 분야의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총 7건으로 환경부 1, 여성가족부 1, 경기도 2, 교육청 3건이며, 분야로는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과 방과후활동, 직업탐색, 웹툰 제작, 코딩교육 등으로 4차 산업혁명 및 미디어관련 공모사업에서 5,000만 원 상당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교육지원은 창단 이후 8년째 활동하고 있는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교육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케스트라 밴드를 활용해 강사와 단원 간의 라이브 방송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강의를 들으며 퀴즈풀이와 악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등 새로운 방식의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종상 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올해도 다양한 분야에서 공모사업에 선정돼 기쁘게 생각하며 보다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소년의 역량증진과 건전문화 보급에 더욱 힘쓰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앞으로 온라인 비대면 활동을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사업은 6월부터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추진되며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과 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