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국 경제국장, 하성면 도시가스 본관 설치 공사 현장 점검
이재국 경제국장, 하성면 도시가스 본관 설치 공사 현장 점검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5.2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국  경제국장은 지난 27일 하성면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본관 설치 공사현장을 방문해 대상지 전반에 대해 현장점검을 했다.

김포시의 도시가스 공급율은 경기도 평균을 상회하고 있지만 유독 하성면 지역은 도시가스 공급율 0%의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였다.

시는 2011년부터 하성면에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사업을 추진했으나 민원발생 등에 따라 당초 계획에서 공급 배관망(본관) 설치 계획을 확대해 도시가스 공급이 지난했던 귀전리 등의 지역까지 아우르는 본관설치 계획을 수립하고 경기도와 협의해 이번에 착공하게 됐다.

본관설치 공사구간은 통진읍 서암리에서 귀전리를 거쳐 하성면 마곡사거리까지 연결되는 약 4.7km 구간으로 1(서암리~귀전리), 2(귀전리~마곡사거리) 구간으로 나눠 공사를 하게 되며 이번 착공 구간은 1차 구간이다.

2차 구간은 측량 및 설계가 완료 되는대로 조속히 착공할 계획이며 연말까지 진행될 공사가 끝나면 2021년 공급관 사업을 통해 석탄하사원산마곡리 일원에 도시가스가 공급될 예정이다.

이재국 경제국장은 “10년 동안 이어진 주민숙원사업이 이제야 해결돼 기쁜 한편 조속한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후속 사업 추진을 통해 주민의 에너지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현장 근로자에게는 안전사고에 유의하도록 격려하고 실무 담당자에게는 예산 확보 등에 만전을 기해 차질 없는 사업의 진행을 당부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