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립도서관, 휴관에 따른 사전예약 비대면 자료대출 등 서비스 실시
김포시립도서관, 휴관에 따른 사전예약 비대면 자료대출 등 서비스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6.0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다시 커짐에 따라 지난 5월 30일부터 휴관에 들어감에 따라 휴관 기간 중 도서관 이용이 불편한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으로 김포시 공공도서관 6개관에서 사전예약 자료대출, 희망도서, 예약도서 대출서비스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자료대출 서비스는 김포시도서관 정회원을 대상으로 평일 10시에서 18시까지 홈페이지에 원하는 도서를 신청하면 다음 날 14시에서 20시까지 신청한 도서관에서 찾아가는 서비스이다.

김포시 관내 도서관별로 한 곳에만 신청할 수 있으며 1일 50가족, 1가족 당 5권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대출한 책은 소독 후 제공하며 14일 이내 6개 공공도서관 무인 반납함에 직접 반납하면 된다.

또한 운영 중단 전 이용자가 기 신청한 예약도서 및 희망도서도 문자 발송 안내 등을 거쳐 함께 수령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 운영 중단 기간에도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립도서관 직원 모두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impo.go.kr/lib/index.do)를 참고하거나 장기도서관(☎031-5186-4681)으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