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 ‘마취 적정성 평가’ 최고 1등급 획득
김포우리병원, ‘마취 적정성 평가’ 최고 1등급 획득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6.0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성백)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마취 적정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의료기관의 마취 영역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 현황을 파악하여 의료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고 환자 안전 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처음으로 시행된 평가로 전국 종합병원 이상 의료기관 344개소를 대상으로 2018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입원하여 마취를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평가지표는 마취환자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시설, 인력 등 구조 부분과 안전 관리 활동을 평가하는 과정 부분, 그리고 마취 중, 후 환자 상태를 평가하는 결과 부분 등 총 13개 지표로 구성됐다. 이 중 김포우리병원은 마취 전 환자 평가 실시율, 회복실에서의 오심 및 구토와 통증 점수 측정 비율 지표 등에서 만점을 받으며 전체적으로 우수한 점수로 최고 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고성백 김포우리병원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김포우리병원이 마취 영역에서 환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앞으로도 마취 영역을 비롯한 전 영역에서 지역 주민분들께 안전하고 수준 높은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