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청렴과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다짐 릴레이 START !
김포교육지원청, 청렴과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다짐 릴레이 START !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6.0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동)이 학교를 포함한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안전 다짐 릴레이’를 시작한다.

특히, 8일(월) 정경동 교육장과 백경녀 교수학습지원과장, 김계남 경영지원과장이 이 릴레이의 시작을 알리며, 고위공직자로서 청렴 실천과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 솔선수범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청렴·안전 다짐 릴레이’는 교직원이 자발적으로 청렴과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다짐하며, 청렴 문화 조성 및 코로나 확산 예방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데 목표를 두고 진행한다.

청렴 실천과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은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각 개인 모두가 관련한 규정과 지침을 잘 준수할 때 전체 사회의 안전과 공공의 이익이 보장된다는 점에서 유사성이 있다.

릴레이에 참여하는 방법은 자신만의 청렴·안전 다짐 문구를 손으로 직접 쓰거나, 출력한 뒤 사진을 찍어 김포교육지원청 청렴·안전 다짐 릴레이 참여 URL주소에 접속하여 업로드하면 된다. 그리고 다음 릴레이 참여자 2명에게 문자 또는 메신저를 통해 URL 주소를 전달하여 참여자가 점차 확대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불필요한 개인정보 노출을 최소화하고 개인 SNS 계정이 없는 사람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URL 접속을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정경동 교육장은 “청렴은 김포교육의 자존심입니다”라는 슬로건을 통해 김포교육의 청렴 의지를 표명하며, “보다 더 청렴한 사회,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저부터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