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주), 에너지복지 취약계층에 선풍기 기탁
한국서부발전(주), 에너지복지 취약계층에 선풍기 기탁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6.16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서부발전(주)는 지난 15일 에너지복지 취약계층의 폭염 극복을 위해 ‘2020년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으로 김포복지재단에 선풍기 100대(54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가구,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등 김포복지재단을 통해 선정된 관내 에너지복지 취약계층에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으로, 이충순 한국서부발전 김포건설본부장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환경이 여의치 못한 이웃들이 이번 냉방용품 지원으로 조금이나마 시원하게 여름을 지내실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기탁식에 참여한 일자리경제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계층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발전소 건립 및 운영 시 오염물질의 철저한 관리 등 주민 안녕을 위한 방안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서부발전(주)를 포함한 컨소시엄은 김포시와 긴밀한 협조로 지난 3월 김포열병합발전소의 열공급 구역을 검단지역에서 김포지역으로 바꾸는 변경 허가를 이끌어내고 현재 환경영향평가 등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 주변지역 거주 저소득가정 아동 및 청소년이 안정적으로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10명을 선정해 3년간 정기후원을 검토하는 등 국가기반시설로서 지역사회 기여를 통한 상생의 방법도 모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