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제일공고, 경기도 기능경기대회 출전 금형과 전기제어 2개 부문 금메달 수상
김포제일공고, 경기도 기능경기대회 출전 금형과 전기제어 2개 부문 금메달 수상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7.02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교장 이영준)가 지난 6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에서 금형과 전기제어 2개 부문에 출전하여 모두 금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금형부문은 안양공고에서 진행이 되었으며, 3학년 황인호 학생이 이 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전기제어는 양평전자과학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고, 김주현과 홍순홍 학생이 금메달과 동메달을, 소태현 학생이 장려상을 획득했다.

금형을 지도한 이호상, 이준형 교사와 전기제어를 지도한 허문헌, 조원복 교사는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 기능대회를 위한 제대로 된 준비를 할 수 없어 많은 염려를 했지만,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한 학생들의 열정과 김포시청의 뒷받침, 김포교육지원청의 지원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대회에 참가하여 금메달을 수상한 황인호 학생과 김주현 학생은 기능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과 지도 선생님들의 남다른 헌신과 지도력 덕분에 최고의 결과를 거둘 수 있어 기쁘다며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다.

이영준 교장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대한민국 미래산업을 견인할 최고의 인력으로 성장하기 위해 전사회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며, 학교에서는 인성과 전문성을 골고루 갖춘 인재로 거듭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