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몽실학교에서 꿈의학교 워크숍 ‘쇼미더스쿨’실시
김포몽실학교에서 꿈의학교 워크숍 ‘쇼미더스쿨’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7.0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몽실학교(사우동)에서 지난 4‘2020 학생이 만들어가는 경기꿈의학교 워크숍 쇼미더스쿨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포지역에 개설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학생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교) 리더인 꿈짱과 만꿈지원단 등 약 5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꿈의학교는 학생들이 배우고 싶은 주제를 선정하고, 그 배움을 이루기 위한 교육과정을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등 학생주도로 운영되는 학교이다. 올해 김포 지역에는 아두이노 드론, 코딩에 대하여 공부하는‘Hello World’,‘CSW’, 책을 통해 토론 및 생각을 공유하는책들보46개교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쇼미더스쿨 행사에서는 김포지역 46개의 꿈의학교 꿈짱이우리가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를 주제로 자신들의 꿈의학교를 소개하고 학교운영에 대한 포부와 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학교를 운영하면서 마주할 여러 어려움에 대한 해결책 등을 서로 협의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아직은 낯선 교육과정의 수립 및 실천 등에 대한 역량을 키우는 시간으로 평가된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에 대해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었고, 여러 꿈의학교 친구들과 아이디어도 함께 나누며, 함께 친분을 쌓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경동 교육장은 학생들이 배움의 주체가 되는 꿈의학교는 마을교육공동체의 가치와 부합하며, 학생들의 성장 또한 마을과 함께할 때 더 의미가 있다.”라며 김포의 꿈의학교가 학생 저마다의 꿈과 끼를 키워가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발열체크, 환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안전하게 진행됐다.

김포교육지원청에서는 이후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운영지원단과 꿈짱들의 1:1 매칭을 통해 유기적인 관계를 맺어 김포지역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