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오는 14일 제203회 후반기 첫 임시회 개회
김포시의회, 오는 14일 제203회 후반기 첫 임시회 개회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7.1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등 일반안건 심사에 이어 17일 시정질문 진행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 더불어민주당)가 오는 14~17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후반기 구성후 첫 회기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제203회 임시회에서는 오강현・배강민 의원이 공동발의한 「김포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김포FC 설립 및 운영 조례안」 등 조례안 14건, 「사우북변지구 도시개발 사업 출자 동의안」 등 6건의 기타안건을 다룬다. 또한 GTX-D 노선 촉구 결의안이 의원간 조율중에 있어 안건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일정별로 살펴보면 14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5분 자유발언을 시작으로 안건을 상정하고, 15일부터 본격적인 위원회별 심사를 진행해 17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한다.

아울러 지난달 30일 시가 발표한 대학 및 대학병원 유치 발표와 관련해 김인수 부의장(미래통합당)이 시정질문을 요청해, 17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진행하게 된다.

신명순 의장

신명순 의장은 “후반기 구성 후 첫 번째 열리는 임시회로, 의원님들과 집행기관에서 고심하며 발의한 조례안 등을 꼼꼼히 살펴 처리할 것이다”며 “더욱 많은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회 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김포시의회는 지난달 30일 양당간 협상을 마무리하고, 의회운영위원장에 김계순(더불어민주당), 행정복지위원장에 홍원길(미래통합당), 도시환경위원장에 박우식 의원(더불어민주당)을 각각 선출하며 후반기 상임위원회 구성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