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상담자 역량강화 ‘카운슬러대학 보수과정’ 운영
2020년 상담자 역량강화 ‘카운슬러대학 보수과정’ 운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7.1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7/14~7/16, 7/21~7/23) 상담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2020년 카운슬러대학 보수과정을 운영한다.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카운슬러대학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상담인력 양성을 통한 다양한 상담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청소년 문제에 대한 상담기법과 사례 공유를 통해 상담자의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보수과정은 최근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 성문제, 특히 청소년 디지털성범죄의 대처방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그 밖에 청소년 자살·자해 예방,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학교폭력 상담 심화 교육을 포함해 총 6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상담자 실습 교육의 특성 상 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소 규모의 교육생이 참여하며, 회의 및 교육 예방수칙(2미터 책상거리 유지, 발열체크 및 손소독 등)을 철저히 준수해 교육 마지막 날까지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상담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청소년의 어려움은 또 다른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는 만큼 이번 카운슬러대학 보수과정을 통해 새로운 청소년의 문제에 대해 대처할 수 있는 상담자의 역량 개발·강화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ssac1388.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