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김포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7.1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가 8월 말까지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 발굴에 나선다.

시는 이번 집중발굴을 위해 8월 말까지 복지과를 비롯한 복지관련 모든 부서와 보건소가 참여하는 T/F를 운영하며, 민간영역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통·리장, 사회복지명예공무원등이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체납실태조사반과 김포소방서에서도 현장에서 사회보장 서비스가 필요한 가구 발견 시 즉시 연계해 신속하게 지원을 모색할 계획이다.

집중 발굴 대상은 코로나로 긴급돌봄이 필요한 가구 119에 신고된 저소득층 온열환자 노인이나 장애인의 돌봄이 과중한 가구 단전·단수 등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 확인 가구 그 밖에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가구 등이다.

발굴된 위기가구에는 생계비, 의료, 주거 서비스 등 긴급지원 및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지원되며, 지역 내 복지자원과 연계한 물품 후원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김포시는 올해 김포경찰서, 김포소방서, 김포교육지원청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정보를 공유하며 위기상황에 공동 대응 중이다.

시는 올 상반기 3,194가구의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기초생활 376, 긴급복지 및 경기도형 긴급복지(무한돌봄) 2,461, 민간후원 2,035건 등 총 4,872건을 지원했다.

심상연 복지국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실직이나 휴업 등 갑자기 생계가 어려워진 가구가 늘어나고 있어 적극적인 복지급여 신청과 이웃의 관심이 더욱 필요한 시기다주변에 도움이 필요하거나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또는 보건복지부 콜센터(129)로 제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