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체험지원센터, 2020 창의융합전문가 양성과정 마무리
진로체험지원센터, 2020 창의융합전문가 양성과정 마무리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7.2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대표이사 이종상) 진로체험지원센터는 5월 11일부터 운영한 창의융합 전문가양성과정을 지난 17일 마무리했다.

29회기 총 87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과정은 30명의 교육생으로 시작해 18명이 최종 수료했다.

온 라인으로 진행된 수료식에서 이영근 진로체험지원센터장은 “열심히 교육에 임해주신 여러분들의 수료를 축하드린다. 성장하고 있는 김포시를 위해 많은 활동 기대한다”며 교육생들을 하나하나 격려했다.

거꾸로 학습모델을 적용, 제공된 교육사이트를 통해 기초과정을 학습한 후 블록형 코딩언어를 시작으로 교육을 시작한지 3회차 만에 코로나19로 갑작스런 시설 패쇄,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 누구도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수업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최종 수료까지 마친 교육생들의 감회 또한 특별했다.

수료생들은 2학기에 예정된 학교로 찾아가는 SW교육 현장에서 배운 지식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현장학습과 7~9월에 진행될 김포시 청소년 대상 ‘스마트 아이디어 공모전’의 멘토로 첫 활동을 시작한다.

새로 결성된 진로센터의 창의융합활동가와 함께 올해 양성된 교사들이 김포의 미래인재양성에 든든한 지원군으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이외에도 ▲자유학년제 현장직업체험처운영 ▲진로멘토링 ▲진로진학설명회 ▲SW가족캠프 ▲진로진학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