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을 위한 국가 인증 프로그램과 메이커 교육에 주력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을 위한 국가 인증 프로그램과 메이커 교육에 주력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7.2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생각의 폭을 넓히고 청소년 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과 최근 유행하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메이커교육 개발 및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청소년 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이란,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해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청소년 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프로그램 종료 후 청소년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활용할 수 있는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인증수련활동 참여 청소년 기록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현재 청소년 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11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위탁운영을 하고 있는 문화의 집 중 가장 많은 인증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올 초 2개의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을 획득했으며 코로나19에 대비해 비대면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제9509마음으로 하는 말을 이달 획득하기도 했다.

현재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보드게임을 직접 제작하고 시연해보는 인증 제6028다 함께 놀자!’ 프로그램과 토론의 방법을 배우고 직접 토론을 통해 생각의 폭을 넓히는 인증 제9191토론, 그것이 알고싶다!’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8월에는 청소년 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2개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여러가지 도구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는 메이커 교육에 주력하고 있으며, 3D모델링 프로그램과 3D프린터를 이용해 자신만의 케이크를 디자인하고 제작 후 LED를 이용해 불을 켜보는 폼나는 메이커프로그램은 하반기에 한 번 더 실시할 예정이다.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사우동 시민회관 1층에 위치해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과 사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