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9월 신설학교 3교 개교 준비에 구슬땀!
김포교육지원청, 9월 신설학교 3교 개교 준비에 구슬땀!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7.3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동)이 2020학년도 9월에 공립학교 3곳의 문을 열기 위한 막바지 개교 준비에 한창이다.

올해 하반기 김포지역에는 김포나진초, 김포구래초, 향산초중 세 학교가 문을 열 예정이다.

특히, 향산초중학교는 유・초・중학교 학생이 한 학교에서 함께 배우고 생활할 수 있는 통합운영학교로써 의의가 크다.

현재 신설 예정인 3개 학교의 공사 현장에서는 8월 준공을 위해 내부마감 및 외부 조경공사 진행 중이며, 9월 개교가 무사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사항 점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정경동 교육장은 신설예정교를 수시방문하여 진행사항을 점검했으며, 29일 김포나진초 현장에서는 공사관계자를 직접 만나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 공간을 만들어줄 수 있도록 마무리 공사와 현장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포교육지원청은 개교 준비를 위해 각 업무 담당자 및 신설교 교직원이 참여하는‘신설학교 적기개교 추진 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6월부터는 월 1회 회의를 개최하여 신축공사 추진현황, 교육과정 편성 등의 개교 준비사항을 집중 점검하며 적기개교에 힘을 모으고 있다. 또한 지난 7월 1일 일반직공무원 인사발령, 24일 교장, 교감을 비롯한 교원 겸임 발령을 완료하여 본격적인 개교 준비에 돌입했다.

정경동 교육장은 “개교 후에도 신설학교의 안정적 운영이 조기에 정착되고 학생 중심의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 및 행・재정 각 분야에 대해 지속적으로 컨설팅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