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진청소년문화의집 하반기 긴급돌봄 실시
통진청소년문화의집 하반기 긴급돌봄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8.2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정하영)통진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이용하는 관내 4~5학년 청소년 36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운영을 재개하고 하반기 긴급돌봄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생활과 학습, 체험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과 지역사회와 연계한 자원 제공 등을 통해 보호자가 안심할 수 있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 정책 사업이다.

단계적 오프라인 운영 재개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사업을 준비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학습지원, 자기계발, 체험활동, 생활지원, 특별지원 등 청소년들이 돌봄 사각지대에 방치되지 않도록 감염예방물품 제공 및 균형 있는 영양소를 고려한 급·간식을 제공하고자 8월 24일부터 하반기 긴급 돌봄을 실시한다.

통진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긴급돌봄 지원을 통해 자녀의 생활 안심과 일ㆍ가정양립에 도움이 되고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며, 전문성 있는 강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맞춤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