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보름어린이집 개원 및 하반기 어린이집 5개소 개원 예정
시립보름어린이집 개원 및 하반기 어린이집 5개소 개원 예정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9.0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누리, 시립호수공원, 시립더퍼스트어린이집 개원에 이어 지난 7일 고촌읍 캐슬앤파밀리에시티2단지 내 시립보름어린이집이 개원했다.

이와 함께 하반기 5개소(총 수용 원아640명)의 시립어린이집이 추가 개원할 예정으로 관내 전체 시립어린이집은 현재 38개소에서 43개소, 시립어린이집 전체 수용 원아는 현재 2,606명에서 3,246명으로 늘어난다.

시는 민선7기 주요시책에 맞춰 총 15개소의 시립어린이집 개원으로 관내 영유아의 시립어린이집 이용율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지난해 9월 「영유아보육법 시행령」이 개정 시행되면서 5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은 국공립어린이집을 의무적으로 설치하게 돼 앞으로 관내 시립 등 국공립어린이집이 더 늘어날 예정이다.

이번에 개원하는 시립보름어린이집은 건물 리모델링 시 친환경 방염 소재를 사용해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 환경을 조성했으며, 보육실, 유희실, 조리실, 교사실 등이 갖춰져 130여 명의 영유아와 보육교직원이 생활하게 된다.

특히 좁은 조리실을 원아 수에 맞게 리모델링 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했다.

문선영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 보육의 공공성을 확보하고 부모와 영유아의 보육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시립어린이집, 공공형 어린이집 등 보육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공보육 기반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0월 12일 시립감정헤센어린이집(김포본동), 11월 9일 한강메트로자이1단지, 한강메트로자이2단지어린이집(김포본동), 힐스테이트리버시티1단지, 힐스테이트리버시티2단지어린이집(고촌읍) 5개소가 개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