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경찰서, 온라인 학교폭력예방채널‘김포폴리에듀’운영
김포경찰서, 온라인 학교폭력예방채널‘김포폴리에듀’운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9.1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경찰서(서장 여개명)는 신학기 학교폭력 집중관리 기간 운영(8.31~10.30)에 따라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선도·보호를 위해 온라인 학교폭력예방채널 ‘김포폴리에듀’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김포폴리에듀’는 코로나19로 변화된 교육환경에 맞춰 기존 대면 방식의 학교폭력 예방교육에서 벗어나 온라인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자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비대면 방식의 학교폭력예방 채널이다.

올해 4월 네이버카페를 통해 개설한 ‘김포폴리에듀’(누적조회수 8,314회, 게시물 23건)는 학교전담경찰관(SPO)이 직접 강사로 나서 촬영·제작한 학교폭력예방교육 영상(6분 이내)을 포함하여, 최근 급증하고 있는 허위영상물 등 제작반포(지인능욕), 청소년 중고거래사기 예방법 등 다양한 주제의 카드뉴스 등 컨텐츠를 자체 제작하여 업로드하고 있으며, 이용방법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홈페이지(http://m.cafe.naver.com/poliedu) 방문 및 큐알코드 접속을 통해 이루어진다.

김포경찰서는 앞으로도 학교전담경찰관은 교육자료를 상시 업데이트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생동감 있고, 적시성 있는 맞춤형 교육자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여개명 경찰서장은 “변화된 교육환경에 맞춰 청소년 선도·보호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가정, 학교에서도 많은 이용바란다 ”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