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초등학교, 학교 공간을 유의미한 교육의 공간으로 탈바꿈
나비초등학교, 학교 공간을 유의미한 교육의 공간으로 탈바꿈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9.1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비초등학교(교장 문진영)학습 환경은 제3의 선생님이다라는 교육부의 정책에 발맞추어 학교 공간을 학습 환경으로 효율화하는 데에 앞장서서 노력하고 있다.

나비초등학교는 학교 이름인 나비를 그대로 프렌차이즈화하여 학교의 정체성을 찾음과 동시에 그 속에서 학교 특색을 발현시킬 수 있도록 학교 공간을 꾸미고 있다. 학생들이 생활하는 공간인 학교 건물 속에서 자연스럽게 배움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학교를 단순 공간에서 유의미한 교육의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이다.

나비초등학교에 들어서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이 학교 내 곳곳에 위치한 포토존이다. 입학부터 졸업 때까지 자신들의 성장을 기록하고 추억할 수 있는 포토존을 조성하여, 재학생 시절 뿐 아니라 졸업 후에도 학창 시절을 추억하면서 미래의 꿈을 간직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현관 리모델링을 통해 기린 키재기 코너, 동화 속 어린왕자 만나기 코너, 나비의 꿈 코너, 트릭 아트 등 다양한 벽면을 구성하여 따뜻한 학교, 신나는 학교, 꿈을 키우는 학교의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했다.

문진영 교장은 인생에서 가장 즐겁고 낭만적인 추억을 간직하고 지내야 할 초등학교 시기에 학생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통해 학교 공간 혁신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