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담산 발굴학교 - 땅 속 미스테리, 상상하Go! 찾아보Go!」 참가자 추가모집
모담산 발굴학교 - 땅 속 미스테리, 상상하Go! 찾아보Go!」 참가자 추가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09.2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안상용)2020 모담산 발굴학교 땅 속 미스테리, 상상하Go! 찾아보Go!(이하 모담산 발굴학교’) 참가자를 추가 모집한다.

모담산 발굴학교는 김포 아트빌리지와 운양동 샘재공원 원삼국시대 유적 전시장 등 현장에서 진행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해 가족 단위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여 운영되며, 지난 8월 선정된 63팀 외에 137팀을 추가로 선착순 모집하여 총 200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신청한 팀들에게는 김포문화재단에서 직접 기획·제작한 가정용 모의발굴키트와 팝업북 만들기, 교육 활동지 등이 포함된 체험키트를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참가자들이 가정에서 온라인을 통해 김포지역 고대사, 원삼국시대 무덤유적 해설, 고고학 체험, 키트 체험방법 등에 대한 교육 영상을 시청하며 쉽고 재미있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참가자 추가모집은 초등학교 2학년부터 4학년까지의 학생이 있는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3일부터 107일까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링크(네이버폼)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안상용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등교가 제한되어 지쳐있는 어린 학생들을 위해 가정에서 유익하고 재미있는 고고학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전하며 가족과 함께 상상력과 탐구력을 키우며 내 고장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도 더불어 가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평화문화유산팀(031-996-764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