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촌청소년문화의집 ‘EBS 한국사 대표강사 최태성과 함께 김포역사여행을 떠난다"
양촌청소년문화의집 ‘EBS 한국사 대표강사 최태성과 함께 김포역사여행을 떠난다"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10.1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양촌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청소년 및 시민들을 위해 10월 24일 토요일 16시부터 17시 40분까지 70분간 김포독립운동기념관 대강당에서 'EBS 대표 한국사강사 최태성과 떠나는 김포역사여행'을 실시간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이번 특강은 EBS 대표 한국사강사 큰별쌤 최태성이 김포역사를 직접 연구,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김포만세운동, 김포독립운동사 등 김포의 역사적 사건을 다루고, 김포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김포 유적의 위상을 알리고 역사적 의의와 가치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 참여방법은 유튜브 검색창에 ‘김포시청소년재단’ 검색 후 최태성과 함께하는 김포역사여행 실시간 스트리밍 채널에 접속해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에 따라 김포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선생님이 신청하는 ‘우리반 방청 이벤트’를 통해 1개 학급에게 방청기회를 부여하며, 사전 공유・댓글, 유튜브 실시간 댓글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이번 특강을 준비한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EBS한국사 최태성 강사가 준비한 김포역사 강의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될 것이고, 실시간 영상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우리고장의 역사를 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다양한 행사로 김포 청소년들과 함께 직접 소통 하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