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초, 쌍방향 원격수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 노력
신곡초, 쌍방향 원격수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 노력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10.22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쌍방향 원격수업을 확대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는데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선생님들의 쌍방향 원격수업을 할 수 있도록 각 교실에는 듀얼모니터, 유튜버용 마이크, 타블렛 펜, 실물화상기 등을 구축하였고, 쌍방향 원격수업을 위한 기기가 준비되지 못한 가정을 사전에 신청받아 학교의 기기를 대여하여 학생들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와 더불어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선생님들이 서로 협력하며 원격수업 역량을 길러나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쌍방향 원격수업을 위한 인적, 물적 기반을 구축하여 원활한 쌍방향 수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쌍방향 원격수업을 전학년에 적용하여 아침 열기와 학습 안내, 주지교과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기초, 기본 학습 보장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쌍방향 원격수업을 활용한 동료장학으로 교사들의 공동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는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이 기회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하고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쌍방향 원격수업이 확대됨에 따라 학부모 연수를 운영하여 학부모들의 원격수업 역량을 신장시키고자 하였으며, 담임 선생님별로 다양한 방법으로 학부모와 소통하며 학생들의 배움을 지원하고 있다.

신곡초등학교 오혜숙 교장은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모든 학생들이 배움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학교와 가정에서 함께 노력해 달라, “신곡 교육공동체 모두가 학생의 다양한 배움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