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초,‘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위한 유퀴즈’ 운영
장기초,‘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위한 유퀴즈’ 운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20.11.03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초등학교(교장 김정덕)112일부터 3일까지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생 및 병설 유치원생들을 대상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위한 유퀴즈(you quiz~)’를 운영했다.

학생들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된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위한 유퀴즈(you quiz~)’는 학생 및 병설 유치원생들이 주사위를 굴려 나오는 숫자에 해당하는 코로나 관련 퀴즈를 맞추고 작은 선물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를 주관한 장기초학부모회(학부모회 회장 임란영)코로나19 관련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코로나19를 이기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 학생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선사하자는 마음에서 시작했습니다.”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던져서 나온 주사위의 숫자에 따라 바른 마스크 착용법, 코로나19 관련 초성퀴즈, 올바른 손씻기 6단계, 교실과 급식실에서 지켜야 할 약속 알아보기 등 다양한 코너를 체험하면서 학생들의 재미와 흥미도 잡고 안전 교육도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3학년 조0채 학생은코로나 19관련 퀴즈 문제를 맞추고 선물을 받으니 재미있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 19를 이기기 위한 또 다른 방법들을 알고 있냐는 질문에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운동 자주하기, 마스크로 코, 입을 잘 가리기라고 대답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답했다. 3학년 정0아 학생은활동에 참여해서 너무 재미있고, 준비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정덕 교장은 앞으로도 학교는 코로나19가 사라지는 날까지 사회적 거리 두기, 손 씻기 등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다.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다닐 수 있는 장기초를 만들어 가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